Quora라는 질문/답변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네이버 지식인을 생각하면 안되는게, 이곳에서 답변을 달아주는 사람들은 해당분야(특히 테크)의 최고 전문가들.

오늘 이런 트윗 덕분에 알게된 질문과 답변

What do people in Silicon Valley plan to do once they hit 35 and are officially over the hill?

실리콘밸리 사람들은 공식적으로 꺾인 나이인 35세가 지난 이후 무엇을 하나요?

실리콘밸리의 삶은 크게 성공하거나 경영진쪽으로 올라가지 않으면(그리고 단순한 논리로 대부분 그렇게 못하는데) 35세가 되면 끝나는데요, 젊은 사람들이 35세가 되면 어떤 일을 할거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러자...

(영어로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각각 답변에 대한 링크를 달아놨습니다. 아래는 번역입니다)

지미 웨일스, 위키피디아 창업자 겸 위키아 공동창업자
위키피디아를 창업했을 때 제 나이는 35세였습니다. 38살에는 위키아(quantcast의 30위에 오른)를 창업했구요.

이 질문의 전제자체가 잘못되었네요. 더 나은 질문은 이것 같습니다. 테크 업계에 종사하는 우리가 어떻게 하면 어린 나이의 특별한 성공을 사람들이 일반적인 것이라고 받아들이지 않게 할 수 있을까요?

팀 웨스터그렌, 판도라 창업자
전 35세에 판도라를 창업했습니다. 전 30대와 40대가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좋은 나이라고 봅니다. 더 많은 성숙함, 삶의 경험, 그리고 아직 힘이 충분히 있으니까요.

마이클 애링턴, 테크크런치 창업자
전 테크크런치를 35세에 창업했습니다.

옴 말릭, 기가옴 창업자
전 기가옴(2006년 설립)을 39살에 창업했습니다. 7년이 지난 지금 전 여전히 힘이 넘칩니다. 성공, 새롭게 시작하고 새로운 것들을 창조할 능력은 나이에 제한되지 않고, 그렇게 되어서도 안됩니다.

리드 헤이스팅스, CEO & 공동창업자, 넷플릭스
흠, 전 넷플릭스 DVD렌탈 서비스를 37살에 시작했고, 47살에 첫 스트리밍을 시작했습니다. 35이후 (창업이) 별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물론 밤을 꼬박 새는건 확실히 힘들었지만요.

켄트 벡, 남편, 아버지, 프로그래머, 염소 농장 주인1
전 앞으로도 계속해서 페이스북에서 프로그래밍을 하고 다른 엔지니어들을 가르쳐 줄 계획입니다. 늦게 대답해서 미안해요. 보니, 전 (35살에서) 17살이나 더 많네요. 그리고 앞으로도 프로그램과 프로래밍에 대한 연구를 자연스럽게 해나갈 겁니다.

끝.


  1. 켄트 벡(Kent Beck)은 익스트림 프로그래밍(Extreme Programming)의 창시자로, 현재 페이스북에서 일하고 있음. (솔직히 웃기고 싶어서 넣었음.)